공간에 맞추다 - 막스앤

PRODUCT SEARCH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포토후기 명예의전당

포토후기 명예의전당

베스트 포토후기에 선정되신 분들을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19년 8월 베스트]막스앤소파 구입기
작성자 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7



매장방문 : 2019. 8 .15
소파배송 : 2019. 8. 28
소파사양 : 막시모 4인용(스툴포함)
천연통가죽 (쿨그레이)
S자형스프링+40kg하드타입스펀지

결혼 6년차에 벌써 세번째 소파를 구매했습니다.


소파에 관해 잘 알지도 못하고 크게 관심도 없던터라 리*트와 한* 소파가 차례로 거실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두개의 소파는 2-3년도 안되어 낡고 후줄근한 상태가 되어 교체되었습니다.

세번째 소파는 이전에 무심하게 구매했던 소파들과 다르게 가죽의 종류와 사이즈, 착석감, 디테일 등등 꼼꼼히 따져보기로 했습니다.



1.가죽의 선택

지난 소파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합성가죽 (PVC)이 많이 사용 된 것 이었습니다. 통가죽 소파라고해서 피부가 닿는 모든 부분이 통가죽으로 만들어지는게 아니었습니다.


원가절감을 위해 시트의 아랫부분, 종아리가 닿는 부분은 합성가죽으로 만들어져 얼마 사용하지 않아도 갈라짐과 튿어짐이 발생 되었습니다.

막스앤은 이태리 폴레토의 천연통가죽을 사용한다고 하니 내구성과 부드러운 촉감 모두 만족 할 수 있었습니다.

두께가 2.0mm나 되어 육안으로도 그 튼튼함이 느껴졌습니다.


두껍지만 부드러운 가죽 샘플들이 크게 전시되어 있어 작은 샘플로 보는 답답함 없이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소파에 사용되는 가죽부분 또한 커스터마이즈 되어 소파 전체를 통가죽으로 선택 할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희가 구입한 '막시모'는 양옆과 뒷판(피부가 직접 닿지 않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천연가죽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오염에 강하다는 에코클린가죽도 있었지만 맘에 드는 컬러를 고르느라 천연가죽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쿨그레이’는 가장 최근에 나온 컬러라고 하셨습니다. 그레이와 블루가 섞인 아주 고급스럽고 세련된 색상이었습니다.


무채색 위주인 저희 집 인테리어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2.사이즈의 다양함

기성소파들은 우리집 거실에 딱 맞게 주문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막스앤소파는 단순히 소파 길이 변경에서부터 좌방석의 높이,깊이와 팔걸이 변경, 넓이변경 등등 내가 원하는 모든 부분들에 대해서 다 조정이 가능했습니다.

타 업체들도 커스터마이즈를 내세워 홍보를 하지만 정작 제가 원하는 부분에 대해 요구를 하면 “아 고객님 그건 좀 어려우십니다” 하고 대답을 하는 곳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진정한 커스터마이즈란게 어떤것인 보여주는 곳이 바로 막스앤이었습니다.


저희도 소파의 높이나 길이변경 등 우리가족 체형에 맞춰 제작하려 했으나 막시모소파는 제가 원하는 사이즈 그대로 반영되어 제작되어있어 사이즈를 변경 할 곳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3.시트의 선택

막스앤의 쇼룸 한켠에는 1인용소파가 종류별로 진열 되어 있었습니다.


그 소파들은 시트에 내장되어있는 스프링과 쿠션내장재를 종류별로 구성하여 나에게 맞는 착석감을 쉽게 찾도록 해주었습니다.


다른 업체 매장에는 없는 서비스르 몸으로 직접 느끼고 선택 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프링은 독립형스프링과 S자형스프링이 있었고, 이태리텍셀밴드가 스프링을 아주 탄탄하게 잡아 주고 있었습니다.

저는 하드타입을 선호하는 편이라 S자형 스프링에 40kg고밀도스펀지를 선택했습니다.


기본으로 사용되는 35kg스펀지도 탄성감은 아주 좋았습니다.


소프트한 타입을 좋아하는 분들은 스펀지와 메모리폼을 레이어드 하면 좋다고 하셨습니다.



4.남다른 디테일

등쿠션-허리를 탄탄하게 받쳐주는 등쿠션은 탈부착이 가능하여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너무나 용이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아이들의 자잘한 장난감이나 과자부스러기 등 먼지를 간편하게 청소 할 수 있어 청결함을 유지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헤드레스트-헤드레스트는 45단으로 되어 누구든 편하게 목을 받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의 조절도 부드럽고 스테인레스 마감도 깔끔해서 아이가 있어도 안심이 되었습니다.

접착제-새로운 가구를 집에 들이면 접착제냄새와 포름알데히드 같은 독성물질이 걱정되는데 막스앤은 이태리 에코본드를 사용 한다고 했습니다.
소파를 배송 받아보니 은은한 가죽 냄새가 나고 접착제냄새 같은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박음질 - 가죽이 두꺼운만큼 꽤나 굵은실로 박음질이 되어있었습니다.

가죽을 말아서 박는건 쉽지 않은 기술이라고 하는데 소파의 바느질 마감이 좋아 소파를 더 고급스러워 보이게 해주었습니다.

지지대 - 소파의 양쪽 다리 말고 시트 밑에 숨어있는 지지대가 있었습니다.

시트 가운데부분에 지지대를 두어 하중을 분산시켜 소파 프레임의 쳐짐을 막고 좀 더 안정적인 사용감을 주는 작지만 꼭 필요한 디테일이었습니다.



5. 막스앤 선택 후기

막스앤은 얼마전 막스앤소파를 구매했던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다른 고가의 소파들(자*모, 다*닝)을 보고 온 터라 이정도 가격대의 소파가 눈에 들어오겠어? 하며 들어선 쇼룸 중앙의 막시모는 한눈에 반하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디자인과 가죽의 색감이 굉장히 세련되고 타매장의 비슷비슷한 디자인과 달라보였습니다.

매장내의 소파들을 모두 보고 난 뒤 메니져님과 상담을 통해 우리만의 커스터마이즈소파를 계약했습니다.

힘겹게 고르고 선택한 소파가 우리거실에 어울리지 않으면 어쩌나하는 걱정스러움과 새로운 소파가 온다는 기대감에 2주를 보냈습니다.


배송기사님도 시간에 맞춰 도착해 설치해주시고 기존소파도 잘 처리해주셨습니다.


그간의 걱정은 기우였고 막시모는 우리집에 꽤나 잘 어울려 거실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족이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될 가구이기에 남편과 함께 꼼꼼히 비교하여 구매한 막스앤소파였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디자인과 디테일, 서비스를 갖춘 막스앤소파의 선택에 후회가 없길 바라며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픈 소파가 되길 바랍니다.



아.!
쇼룸에 방문하여 계약하니 패브릭쿠션을 선물로 주셨어요. 소파와 함께 가죽쿠션 두개도 도착했습니다. 뜻밖의 쿠션부자가 되었습니다.

첨부파일 5AD7F006-24EA-4F84-9CF4-43D9B09AB8EA.jpeg , 54554B64-9E76-4F21-9E61-60AE02F8803F.jpeg , 03090F58-03ED-4C8B-9426-5F1F5C511C5F.jpe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OK CANCEN